매일신문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올해 장학 및 학교운영지원사업 등에 6억4천여만원 편성
군위인재양성원 운영 5억5천만원, 신규 시책 예비비 5억원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2023년 주요 사업안을 승인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2023년 주요 사업안을 승인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사)경북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진열)는 지난 20일 군위군청에서 이사 및 읍면 지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11월 열린 이사회에서 심의 의결된 2022년도 교육발전위원회 사업 및 군위인재양성원 운영 결산과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했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작년 한해 장학사업, 학교 운영지원사업 등에 4억5천여만원, 군위인재양성원 운영에 5억여원을 투자해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주요 우수대학에 20여 명이 합격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올해 장학 및 학교운영지원사업 등에 6억4천여만원, 군위인재양성원 운영에 5억5천만원을 편성해 주요 교육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신규 시책사업 마련을 위한 예비비를 5억원 편성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 주민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진열(군위군수)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군의 교육 환경 개선과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