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상공의원들 새로운 기업가정신 실천에 적극 참여 다짐

윤재호(가운데)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들이
윤재호(가운데)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들이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하고 있다. 구미상의 제공

구미상공회의소는 22일 회의실에서 윤재호 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했다.

이날 윤재호 구미상의 회장은 ERT 기업선언문 낭독을 통해 신기업가정신의 다섯가지 실천 명제인 ▷경제적 가치 제고 ▷윤리적 가치 제고 ▷새로운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등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포했다. 이어 ERT 활동에 동참하는 상공의원들의 기업선언문 서명식이 있었다.

ERT(Entrepreneurship Round Table·신기업가정신협의회)는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출범한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실천하려는 기업들의 모임이다.

구미상의는 친환경 경영에 초첨을 두고 'ERT 지역챌린지' 활동으로 기존의 전기자전거 지원사업과 함께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 보급사업을 오는 3월 중 실시하기로 했다.

또 상공의원들을 중심으로 구미 기업들이 새로운 기업가정신 실천에 적극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윤재호 구미상의 회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윤리적 가치 제고, 친환경 경영 등 지역사회와 나아가 국민이 기대하는 기업의 역할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구미상공회의소를 중심으로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미상공회의소 윤재호 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들이
구미상공회의소 윤재호 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들이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하고 있다. 구미상의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