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 책 추천합니다!" 대구 구수산도서관 <사서의 서평> 유튜브 채널 운영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구수산도서관이 사서 추천도서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 을 운영한다. 구수산도서관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구수산도서관이 사서 추천도서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 을 운영한다. 구수산도서관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구수산도서관이 사서 추천도서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 <구수산도서관 사서의 서평>을 운영한다.

<구수산도서관 사서의 서평>은 구수산도서관 사서가 직접 아동과 성인 도서 총 2권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구수산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오후 2시에 공개된다.

영상은 도서를 선정한 이유와 도서 줄거리, 책 속 한 문장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상은 ▷2023년 모두를 응원하며 ▷봄날을 기다리는 당신에게 보내는 책 ▷다음이 궁금한 책 등이다.

김재수 구수산도서관 팀장은 "사서 추천도서를 단순 텍스트가 아닌 다채로운 영상을 통해 직접 소개하면서 지역주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라며 "1인 방송과 크리에이터 시대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수산도서관(☎053-320-51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