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도의회 운영위, 경북도의회 방문해 간담회 열어

23일 우호 협력 위해 방문

경남도의회 운영위원회가 23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양 의회는 우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 운영위원회가 23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양 의회는 우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23일 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실에서 경상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신종철)와 우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의회 운영 전반에 관한 우수 사례 수집 등을 위한 벤치마킹을 위한 목적으로 경북도의회를 방문함에 따라 이뤄졌다.

또한 지방의회의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전통적 기능에 더해 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운영위원회 활동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더 나아가 양 도의회 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상북도의회 이칠구 운영위원장은 "집행부 간 협력을 넘어 지역발전과 경북·경남도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양 의회 간 협력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상생을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양 의회 운영위원회 간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연대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