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의 신'이 제공하는 AI 지도 화면 이미지. 이도플래닝 제공
인공지능(AI)인 GPT3.5를 활용한 AI 지도 서비스가 나왔다.
13일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에 따르면 AI 지도는 실제 아파트 입주민들의 리뷰 데이터를 취합해 ▷층간소음 ▷유지 보수 현황 ▷현실적인 관리비 ▷실제 주차공간 ▷채광 ▷노후상태 등 실거주자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수집한 데이터를 요약해 자연어처리를 거친 후 ▷교통 편의성 ▷주변시설 ▷단지 환경 ▷주거환경 ▷종합점수 등 모두 5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AI 리뷰를 전달한다. AI 지도와 AI 리뷰는 실거주 목적을 가진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단지 특성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아파트 거래 시 반드시 필요한 핵심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부동산의 신' 이용자는 AI 지도에서 특정 아파트에 대한 AI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아파트 단지에 대한 주거 환경 리포트도 볼 수 있다. 이 리포트는 개별 아파트에 대한 100가지 이상의 세부 정보가 취합된 보고서다.
현재는 서울 강남구, 서초구, 분당구 지역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올 상반기 내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게 이 앱을 운영하는 이도플래닝 측 계획이다. 전국 서비스 경우 2만개 이상 아파트 단지에 대해 2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탄핵 100% 기각·각하될 것…尹 복귀 후 개헌·조기총선 해야"
앞치마 두른 'BTS 진', 산불피해지역 안동 길안면서 급식 봉사
헌재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전문]
"헌재 결정 승복 입장 변함없나" 묻자…이재명이 한 말
'계엄, 1만명 학살 계획' 이재명 주장에 尹측 "이성 잃은 듯,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