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도민 대상 반부패·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오는 27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당선작 순위는 도민 참여 민간 투표로 결정

경북교육청이 오는 27일까지 경북에 주소지를 둔 도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경북교육청이 오는 27일까지 경북에 주소지를 둔 도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도민과 함께하는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의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오는 27일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도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학교운동부 ▷학교급식 ▷물품·용역·공사 계약(공사 관리·감독 포함)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참여 방법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제안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문제인식 및 구체적 방안 제시 ▷실현가능성 및 확산성 ▷효과성(도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등 4개 지표 100점 만점으로 진행되고 당선작 중 순위 결정은 도민들이 참여하는 민간투표 방식으로 진행해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수상은 총 4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으로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더불어 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정책 수요자인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책 수립의 첫 과정에서부터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도민이 체감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경북교육 청렴 정책을 펼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