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료로 수영도 배우고 튼살크림도 만들고~"

김천실내수영장 임산부 특강…21일 김천실내수영장

김천실내수영장. 매일신문 DB
김천실내수영장. 매일신문 DB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1일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임산부 대상 일일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임산부들에게 수중 운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임신 생활 유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강 대상은 강습일 기준으로 임신 16~36주 사이의 김천시 거주 임산부이다. 특강은 김천실내수영장 보조 풀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반당 모집정원은 15명 정원으로 강습 시간은 40분이다.

이번 강습은 수중 환경 적응 및 수중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골반 주변 근육 단련 및 골반저근 긴장도 유지를 위한 수중 체조로 진행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뿐만 아니라 태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튼살 크림 만들기 체험도 예정돼 있다.

특강 참가 신청은 16일까지 김천실내수영장 안내데스크 방문 접수 또는 종합스포츠타운 예약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 인원이 반별 정원을 초과할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김재광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임산부들이 건강한 임신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필요한 특강을 지속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