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3월 따듯한 봄 날씨를 맞이해 대구시장애인체육회가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이용 안내에 나섰다.
2019년 5월에 준공한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수성구 대흥동(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장애인체육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역 최초의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인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천991㎡(1천330평)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보치아실, 2층에는 탁구장 및 당구장, 3층에는 다목적체육관(대), 4층에는 대구시청 탁구실업팀 훈련장을 갖추고 있다. 체육센터 바로 앞에는 장애인전용 주차공간과 장애인 우선 주차 구역이 있어 한층 더 접근성이 용이하다.
시설 이용 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프로그램별 이용시간은 차이가 있다. 매주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관일이다. 장애인은 회원 등록만으로 모든 체육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평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는 비장애인 강습 프로그램은 현재 배드민턴반(장애인4명, 비장애인16명), 탁구반(장애인4명, 비장애인16명), 요가반(비장애인16명)으로 운영하고 분기별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장애인부터 우선적으로 신청을 받으며 인터넷 접수, 방문 접수 순으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이용 문의는 대구장애인체육회(053-795-8063~4)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