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대현도서관에서 웹툰으로 놀아요~3천여권 웹툰 대출 서비스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대현도서관은 올해도 웹툰 특화도서관으로의 적극 운영에 나선다.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대현도서관은 올해도 웹툰 특화도서관으로의 적극 운영에 나선다.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대현도서관은 올해도 웹툰 특화도서관으로의 적극 운영에 나선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에 연속 선정되면서 대구 도서관 최초 웹툰 특화도서관으로 역할을 해왔다.

현재 대현도서관에서는 3천여권의 웹툰을 열람‧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웹툰 교육과 작가 초청강연에 주력할 예정이다. 웹툰교육의 경우 초등학생과 성인 등 교육대상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가볍게 웹툰을 즐길 수 있는 취미 강좌와 소외계층을 위한 웹툰 입문강좌 등을 운영한다.

5월부터 11월까지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만화 캐릭터 그리기'와 '웹툰 입문' 강좌를, 청소년‧성인 대상으로 '웹툰 중급' 강좌를 직장인을 위한 '야간 웹툰'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소외계층을 위한 여름‧겨울 단기 웹툰 입문강좌도 계획 중이다. 작가초청강연의 경우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초빙해 강연을 개최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현도서관(☎320-5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