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책 읽는 수성구민…올해 '수성인문학제' 시작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인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인 '수성인문학제'를 진행한다. 수성문화재단 제공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인 '수성인문학제'를 진행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수성인문학제는 수성북을 선정해 독서릴레이, 작가초청강연회, 독서아카데미, 공모전, 수성북페스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올해 선정된 수성북은 성인 도서 '4人4色 대구의 인문'(김상진, 윤일현, 천영애, 최상대 저), '뉴욕 정신과 의사의 사람 도서관'(나종호 저), 청소년 도서 '조선의 배이거리'(정종영 저), '클로버'(나혜림 저), 아동 도서 '리보와 앤'(어윤정 저), '전설의 탐정, 전설희'(이초아 저) 총 6권이다.

독서릴레이는 3월 28일부터 범어․용학․고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까지 진행된다. 신청자에게는 독서노트를 배부하고 독후감, 서평 등을 작성 및 제출하면 다독자 공모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4월부터 9월까지는 월1회 선정된 도서의 작가초청강연도 진행된다. 또 그림책 ·웹툰 사진에세이 아카데미를 통한 작품 출판과 독서디베이트 및 인문독서동아리 경연대회 공모전도 마련됐다. 10월에는 지역주민과 수성북으로 함께하는 축제인 '수성북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수성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범어도서관(668-1600), 용학도서관(668-1700), 고산도서관(668-1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