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과학의 달 4월, 수성구 고산도서관 '과학 프로그램' 선물 보따리

수성구립고산도서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산도서관 제공
수성구립고산도서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산도서관 제공

수성구립고산도서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과학 특성화 '수성 IN 싸이언스' 강연으로 12일과 26일 오후 7시에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의 '천문대의 밤하늘' 과 이기욱 한국기초과학연구원의 '암석의 나이로 밝혀진 지구의 역사'가 각각 진행된다.

29일 오후 2시에는 <알쓸인잡>에 다수 출연하여,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의 저자 심채경 천문학자를 초빙해 '우리나라 달 탐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22일 과학의 날을 맞이한 과학공연도 마련됐다. 실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습득해 보는 가족공연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실험'이다.

과학 체험 중심 '도서관 밖 도서관'의 '과학탐험대-흔들흔들 지진의 세계'에서는 19일과 22일 기상과학관과 시민안전테마파크, 8일과 15일 부산대학교-119안전체험관과 한국수력원자력 홍보관-슈도타킬라이트 지질유산을 각각 방문해 지진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28일에는 보현산 천문과학관을 방문해 특별관람에 참여하는 'City of Stars-천문대로 떠나는 여행'을 떠난다.

이와더불어 도서관 자료실에서는 4월 내내 달 관련 도서를 선정해 북큐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