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는 누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교육생 모집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가 이달 21일까지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가 이달 21일까지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은 예술창작기반센터(대구예술발전소)에서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기획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이론 강의에서부터 현장답사,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현 등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기초과정은 문화예술 기획 분야의 입문자(예비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론 수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업 내용은 ▷문화예술기획의 이해 ▷공연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전시기획의 이해 ▷시각 예술의 기획 및 제작 등이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심화과정은 보다 심도 있는 전문가 강의에서부터 선진지 현장답사 등 체험형 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또 심화과정 수강생 모두가 '문화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초과정 신청자격은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 있는 20~30대 청년(2003년부터 1984년 출생자)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교육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신청은 3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문예진흥원(www.dgfca.or.kr)과 대구예술발전소(www.daeguartfactory.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