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문화회관이 오는 21일까지 '2023 서구지역작가 미술품 대여사업-오픈갤러리 서구 아트 쇼' 작품을 공모한다.
미술품대여사업은 서구지역 작가들의 미술품을 대여해 구청,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보건소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시설에 전시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공모자격은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 예술단체에 가입해 활동하거나 서구에서 1년 이상 작업실을 두고 예술 활동 중인 미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최근 5년 이내 1회 이상 단독 개인전 개최 ▷전국 규모 공모전 2회 이상 입상 ▷최근 5년간 5편 이상 관련 매체에 발표 ▷1권 이상의 미술‧사진 비평집 출간 ▷최근 5년간 5회 이상 전시회 참가 중 1개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평면회화(서양화, 한국화, 서예‧문인화, 사진)와 입체(조각‧공예)로 나뉘며 1인 1점 응모를 기준으로 한다.
서구문화회관은 작품 접수 후 5월 중 심의위원회를 열어 총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작품 1개당 100만원의 작품 대여 보상비와 미술작품 운송 및 설치‧철수, 보험 가입 등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서구청과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로 접수하면 된다. 053-663-3092.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