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구수산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4월12일~18일)을 맞아 '경계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을 주제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별로 작가초청 강연, 체험, 전시, 영화 상영, 잡지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구수산도서관은 '도서관 야간 영화제', 별자리 관측'도서관 밤하늘 여행', '야광물감으로 그리는 우리 동네 도서관' 체험행사와 작가초청강연, 원화전시 등을 이어간다.
12일에 열리는 영화제는 백정우 영화평론가와 도서관을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장면을 감상한다. 15일에는 제2회「HAPPY북구BOOK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22일에는 어린이 동화 <수상한 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동화작가를 초청해 작품창작 배경과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도서 대출을 하면 장미꽃 한 송이를 선착순으로 전달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대현도서관은 '타포린백 나눔', 봄내음 폴폴 Flower 쿠키클레이 만들기, 요리로 만끽하는 봄내음 '텃밭 케이크 만들기', 그림책 속 나만의 정원 만들기 '리디아의 정원'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22일에 진행되는 김윤정 그림책작가초청 강연에서는 <똥자루 굴러간다>의 작품 내용을 바탕으로 한 인형극과 작품 제작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12일부터 각 자료실에서 5권 이상 도서 대출자에게 타포린백을 선착순으로 전달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도서관주간을 기념할 예정이다. 29일에는 대현도서관 성인영어독서회 마마스파워에서 아이들에게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고 관련 내용으로 독후활동을 진행, 선물 나눔 시간을 가지는 「동네 아줌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를 운영 할 예정이다.
태전도서관은 8일 폐도서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북아트 '그림책을 활용한 조명북 만들기', 22일 김지현 작가초청 강연 「아름다운 마트료시카의 세계」, 29일에는 기증도서로 참여하는 가족을 위한 '가죽 책갈피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