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이 기획재정부의 '2022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1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평가 결과 우수 51개 기관, 보통 113개 기관, 미흡 81개 기관이란 성적표가 나왔다. 한국부동산원은 공기업 그룹 중에서 한국가스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함께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 2022년 공공기관 경영 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화 및 현장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또 현장 조사 앱을 구축해 차세대 보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앞으로도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 보호와 부동산 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탄핵 100% 기각·각하될 것…尹 복귀 후 개헌·조기총선 해야"
앞치마 두른 'BTS 진', 산불피해지역 안동 길안면서 급식 봉사
헌재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전문]
"헌재 결정 승복 입장 변함없나" 묻자…이재명이 한 말
'계엄, 1만명 학살 계획' 이재명 주장에 尹측 "이성 잃은 듯,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