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레트로 스윙 재즈 만난다…봉산문화회관, '롱아일랜드 재즈밴드 with 채왕록' 개최

4월 29일 오후 5시, 봉산문화회관 스페이스라온에서
소소스테이지, 8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롱아일랜드 공연 모습. 봉산문화회관 제공
롱아일랜드 공연 모습. 봉산문화회관 제공
채왕록 보컬리스트. 봉산문화회관 제공.
채왕록 보컬리스트. 봉산문화회관 제공.

봉산문화회관이 기획시리즈 '소소스테이지'의 첫 번째 공연으로 '소소스테이지Ⅰ- 롱아일랜드 재즈밴드 with 채왕록'을 29일 오후 5시, 봉산문화회관 스페이스라온 무대 위에 올린다.

소소스테이지(소소하고 소중한 스테이지)는 봉산문화회관의 기획 시리즈로, 지난해 모든 공연이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올해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공연이 오는 8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5시, 총 5차례 예정돼있다.

그 첫 번째 공연 '소소스테이지Ⅰ- 롱아일랜드 재즈밴드 with 채왕록'은 역동적인 즉흥연주와 보컬리스트의 감성이 더해진 레트로 스윙재즈 콘서트다. 롱아일랜드 재즈밴드는 EP 1집의 'Shall We Dance?'와 EP 2집 'Bluebird'의 수록곡을 비롯한 대표적인 스탠다드 재즈를 그들만의 스타일로 보여준다. 이 때 연주곡과 가창곡을 섞은 프로그램을 통해 남성 보컬리스트 채왕록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롱아일랜드 재즈밴드는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스윙재즈밴드로, 1900년대 초기 미국의 모던컨셉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스탠다드 재즈와 그들만의 음악을 창작하고 있다. 특히 콘트라베이스, 피아노, 기타, 보컬, 멜로디카를 밴드 구성에 포함하여 다채로운 재즈 음악을 통해 대중성을 높였다.

한편, 소소스테이지는 추후 ▷5월 27일, 원따나라 Mama Africa ▷6월 24일, 피아니스트 최훈락 렉쳐 콘서트 ▷7월 29일, 아코디언과 탱고의 세계를 선보일 홍기쁨의 Salon de Tango ▷8월 26일 뮤지컬 배우 난아, 조용수가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예정돼있다.

관람은 전석 무료. 8세 이상 관람 가능. 053-661-3521

소소스테이지. 봉산문화회관 제공.
소소스테이지. 봉산문화회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