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의회,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 환영 입장문 발표

군의원, 의회사무과 직원 청렴교육도 실시

경북 군위군의회는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문을 내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경북 군위군의회는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문을 내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경북 군위군의회(의장 박수현)는 17일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해 매우 기뿐 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군위군의회는 지난달 15일, 군위군의회 통합공항이전 특별위원회에서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제정 조속 촉구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박수현 의장은 "신공항 특별법 처리 지연에 따른 신공항 사업의 차질을 우려하는 군위군민들의 우려가 이번에 해결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공항 사업이 조속히 추진돼 군위군의 첨단산업단지와 에어시티조성 등 그에 따른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군위군의회는 같은 날 17일 군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의회는 소속 의원 및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시키고, 조직 내 스스로 실천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청렴 교육을 마련했다.

군의회는 청렴교육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주관하에 농협중앙회 소속 김주원 전문강사를 초빙, 이해충돌방지법 및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