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ArtLab:범어(이하 아트랩범어)가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과 컬래버레이션 전시 '2023 아트스퀘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아트스퀘어는 월 평균 2만명 이상 방문하는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으로부터 지역 예술가의 창작과 경제 활동을 위한 기부금 200만원을 지원 받아 운영된다.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내 후문 갤러리, 중앙 로비, 쇼윈도 등 다양한 공간이 전시 장소로 활용된다.
아트스퀘어는 아트랩범어 입주 예술가 13명의 전시가 올해 말까지 릴레이 방식으로 열린다. 조각, 회화, 레진공예, 규방공예, 인형극, 민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와 판매가 이뤄진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입주예술가 김민지(그레타스튜디오)의 '이상한 나라의 토끼 가족' 전시가 마련된다. 지혜와 번영의 상징인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가족과 친구들을 설치 작품으로 전시한다. 관람객들은 작품 안으로 들어가 사진을 찍으며 예술을 즐길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예술 작품을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고 소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예술가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트랩범어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예술가의 대외 활동 교두보가 돼 지속적인 지원과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 및 아트랩범어 홈페이지(artlabbeomeo.kr), 아트랩범어 SNS(인스타그램 @artlab_beomeo,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53-430-1257.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