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안동에 있는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와 FFK 경북지부 공동 주관으로 '제48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2023 경북 FFK전진대회)'를 개최했다.
FFK는 Future Farmers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뜻하며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활동 단체다.
이번 대회에서는 '환경을 지키GO! 농업의 가치를 더하GO!'라는 주제로 경북 지역 7개 농업계고 학생과 교사 34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경진 분야는 전공 5개 종목, 실무 능력 6개 종목, 과제 이수 발표 6개 종목 등 총 19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 농업계고 교사들은 현장연구발표대회를 통해 농업 교육 교수·학습 개선과 실습 현장 연구를 공개 발표함으로써 전문성 신장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북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80명과 현장연구발표대회 입상 교사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3 FFK제주대회)'에 경북 대표로 참가해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 농업 교육이 경쟁력을 갖춘 미래 농업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농업계고 학생들이 농업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미래 농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