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웨딩 플래닝도 AI시대, 고구마웨딩 AI를 활용한 최초 “AI웨딩 서치를 통한 플래닝” 서비스 시행

㈜고구마(고구마웨딩)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업계 최초
㈜고구마(고구마웨딩)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업계 최초 'AI웨딩 서치를 통한 플래닝'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구마웨딩 제공

㈜고구마(고구마웨딩)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업계 최초 'AI웨딩 서치를 통한 플래닝'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맞춤화된 웨딩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받는다.

고구마웨딩은 자사의 웨딩 플랫폼인 고구마웨딩 홈페이지(www.dgwedy.co.kr)를 통해 AI 웨딩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술을 활용한 웨딩 서치 서비스는 기존의 검색 기능을 뛰어넘어 고객들의 선호도와 필요에 따라 최적화된 웨딩 정보를 추천해주어 완벽한 웨딩 컨설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웨딩홀·드레스·메이크업 등 이미지를 선택하면 AI 매칭 서비스가 고객의 성향을 분석 후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웨딩홀, 웨딩샵, 스튜디오 추천업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검색 작업 없이 웨딩 준비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앞서 고구마웨딩은 지난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인해 새롭게 도입됐던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 및 웨딩박람회 라이브커머스, 웨딩홀 VR 투어 등 상황에 맞는 AI 개발에 앞장섰다.

이때 시작한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AI웨딩 서치를 통한 플래닝'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기술력의 기반도 갖췄다.

박경애 ㈜고구마 대표이사는 "AI 기술의 도입으로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만족감과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로 웨딩 산업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최대규모 웨딩박람회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예비 신부를 위한 명품 수입 웨딩드레스 업체와 예물, 예복, 한복, 허니문 등 결혼 준비에 필수적인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신혼가전 준비도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삼성, LG 등의 신혼가전 특별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