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6월 30일까지 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를 공모한다.
'예술로 놀자'는 '방문형'과 '거점형',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다. '방문형'은 문화예술교육단체와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 간의 1:1 매칭을 통해 직접 시설을 방문해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방문교육을 희망하는 시설 신청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군위군 대구 편입에 따라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지원시설, 군부대 등)이라면 어디든지 신청 가능하다.
'거점형'의 경우 지역 내 문화시설(공간)을 활용해 특정 대상 맞춤식의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다. '대구아트웨이(구.아트랩범어)'에서는 퇴근길 30~40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며,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주말을 활용해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총 4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신청 접수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예술교육단체라면 공모사업 수행 경력이 없더라도 누구든 신청 가능하며, 2023년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 또한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방문교육을 희망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한 신청 접수도 6월 30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지원시설, 군부대 등)이라면 어디든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 공고 내 첨부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dgart@dgfc.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공모사업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진흥원 또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53-430-128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