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전시공간 지원사업'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전을 2회 이상 개최한 경력이 있고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이에 준하는 예술 활동 증명이 가능한 자이다.
다만 행사성, 종교성, 정치성 및 단순 친목 도모를 위한 전시와 비전문성 작품 또는 아마추어 참여 대상 전시, 또는 전시의 성격이나 수준이 참꽃갤러리가 지향하는 바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전시공간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19일부터 27일까지 이메일(ehpark@dsart.or.kr)로 작성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참꽃갤러리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 기준에 따른 심의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참꽃갤러리는 지역민과 군청 내방객들이 문화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4년 1월에 달성군청 안에 개관했다. 오는 7월부터 달성문화재단이 참꽃갤러리의 운영과 관리를 맡는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 달성문화재단은 지역민들이 참꽃갤러리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작품을 향유할 수 있도록 일상 속 경험으로서 예술작품에 대한 접근 방식의 변화를 유도해나갈 예정"이라며 "지역의 시각예술 대중화를 선도해나갈 역량 있는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