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전한 학교급식 위한 끝없는 노력! 대구시교육청, 급식업체 대표자 교육 실시

20일 오후 3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190여 명 대상
교육 통한 안전한 학교급식 및 청렴도 향상 도모

지난 20일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19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19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교육'이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19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제공과 학교급식 납품 관계자들의 청렴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집합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실질적으로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접 실무를 수행하고 있는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 백은정 주무관과 시교육청 감사관실 윤정호 장학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의 이해 및 발생 사례 ▷식중독 예방 위생관리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주요 확인 사항 등 식중독 예방 교육과 ▷부패방지에 대한 이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 부패방지·청렴교육으로 이뤄졌다.

또한, 하절기 폭염 등으로 인해 식중독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에 따라 납품업체에서 식재료 안전 취급․보관, 시설환경 이물 및 개인위생관리를 강화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급식품 제공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폭염 등으로 인한 하절기 식중독 취약시기를 맞아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부교육감 및 국·과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여하는 학교급식 특별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