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위드가 스마트폰용 환자커뮤니티 앱 '헬스퀘어(HealthSquare)'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스퀘어'는 당뇨, 디스크, 고지혈증,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질환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앱으로, 기존의 부정확하고 방대한 의료정보 및 난무하는 조언 속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질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면서도 정보 나눔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 서비스다.
해당 앱은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 질병 별로 필요한 필수 지식이나 질환관리 정보, 식단, 운동법, 생활팁 등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진료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질병과 합병증 그리고 검사, 치료 관리법을 해설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앱 내 커뮤니티에는 질환자 소통이라는 니즈에 맞도록 회원들이 일상부터 질환극복 팁, 의료정보 등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적고 서로 답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운영되는데, 이는 회원들이 해당 질환을 겪은 과정 등을 서로 나누며 배우는 커뮤니티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지위드의 김재훈 이사는 "질환자들의 니즈를 꾸준히 듣고 연구해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늘리면서도 회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만들어낸 경험들도 잘 쌓아서 같은 질환을 가진 회원들이 쉽게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찾고 나눌 수 있는 유용한 질환관리 플랫폼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며 "곧 심평원, 건강보험공단 등 정부가 준비하는 개인의료기록관리(PHR) 기능들도 접목해 더 정확하고 편리한 디지털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위드는 오는 20일까지 '헬스퀘어' 앱에서 신규가입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