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딩농부'와 지역 농민이 함께…대구농마고 로컬푸드 직매장 '담꼬'로 어서오세요

대구시교육청, 29일 오후 2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담꼬' 개장식 개최
기업가 정신도 배우고, 지역의 우수 농업경영인과 교류의 장으로 활용

29일 오후 2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29일 오후 2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담꼬' 개장식이 개최됐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29일 오후 2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이하 대구농마고)에서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담꼬' 개장식을 개최했다.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은 2020년 3월 농업경영인 육성과 창업 아이템 지원을 위해 대구농마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자발적으로 결성한 학교협동조합으로, 현재 지역에선 대구농마고의 담쿱을 비롯한 ▷대구해올중·고(해뜰) ▷효성 소쿱놀이(효성여고) ▷매쿱(매천고) ▷달무리(달구벌고) ▷에듀레(경명여고) ▷즐함이(경북여고) 등 7개의 학교협동조합이 운영되고 있다.

대구농마고 영농마이스터지원센터에 구축돼 이번에 개장하는 '담꼬(DAM 高)'는 대구시교육청, 대구시, 대구농마고가 지원하고 담쿱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이다. 담꼬에서 대구농마고 학생들과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농산물이 판매된다.

'담꼬'는 대구농마고(Daegu Meister high school for Agriculture)의 이니셜을 활용해 만들어진 이름으로, 대구농마고 학생과 지역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많이 담아감으로써 학생과 농민들이 희망을 담게 해 달라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이번 담꼬 개장식에는 전진석 대구시부교육감, 안중곤 대구시경제국장, 이성오 대구시의회 의원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전진석 대구시부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농산물 유통과 창업 실무능력을 키우고, 농산업 분야에 전문기업가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