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서변동 작은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초등학생 321명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도서관학교 22개 강좌를 연다.
<여름 독서교실>은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열리며, 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수산도서관은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내일은 실험왕!' ▷대현도서관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책 속에서 여름나기' ▷태전도서관은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으랏차차~! 초록지구!'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서변동 작은도서관은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고양이해결사 깜냥과 깜냥기르기'를 주제로 고양이해결사 깜냥시리즈를 함께 읽고 진로, 시사 등 관련주제 토론과 독후활동, 확장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도서관의 독서 교실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여름 도서관학교>는 초등학생의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수산도서관은 '두근두근 그림책 여행' 등 5개 ▷대현도서관은 한국예탁결제원 협업 강좌 '슬기로운 금융생활' 등 4개 ▷태전도서관은 '3D펜으로 그리는 우리 북구' 등 4개 강좌 ▷서변동 작은도서관은 '과학수사대CSI' 등 5개 강좌를 열며 운영시기는 각 도서관별로 상이하다.
참여 희망자는 11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구수산도서관☎320-5160, 대현도서관☎320-5173, 태전도서관☎320-5183, 서변동 작은도서관☎320-51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