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 사회적경제기업 협업, 도시락업체-축산업체 '한우식품' 함께 제작·판매

사회적경제기업 ㈜인잇-농업법인회사 승혜축산유통㈜ 협업
영주한우 불고기 도시락 출시, 한우 곰탕과 소머리 수육, 밀키트 공동 제작하기로

사회적경제기업인 인잇과 승혜축산유통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인잇 제공
사회적경제기업인 인잇과 승혜축산유통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인잇 제공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상생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의 길을 모색하고 나서 주목된다.

경북 영주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인 ㈜인잇(대표 김재수·손지원)과 농업법인회사 승혜축산유통㈜(대표 김은주)는 지난 7일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센터에서 상생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두 기업은 앞으로 원재료 공급 및 구매 협력, 신규 협업 상품 개발, 협업을 통한 지역 공헌 활동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하고 영주한우 불고기 도시락 제품 출시, 영주한우 곰탕과 소머리 수육, 밀키트 제품 공동 제작·판매에 나서기로 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인 인잇과 승혜축산유통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잇 제공
사회적경제기업인 인잇과 승혜축산유통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잇 제공

주식회사 인잇은 지역 취약계층 고용 및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도시락 만들기, 지역 취약계층 대상 반찬나눔사업 등을 추진하는 사회적기업이다.

농업회사법인 승혜축산유통㈜은 지역 특산물인 영주 한우의 육가공 제조와 축산물 유통전문판매업을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축산농가와 직거래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뿐 아니라 21명의 근로자를 상시 고용,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김재수 ㈜인잇 대표는 "사회적기업 간 협약 및 협업 사례가 좋은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범 농업회사법인 승혜축산유통㈜ 이사는 "구체적 협업 사업을 통해 양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