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이 도슨트 양성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 역할과 기능, 동시대 미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도슨트 기본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7월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5차례에 나눠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변화된 뮤지엄 패러다임 속 미술관의 역할과 기능 ▷세 가지 키워드로 읽는 현대미술 ▷동시대 미술의 사회적 담론 ▷뉴미디어 아트: 미래의 예술·확장된 경험 ▷나와 모두가 즐거운 소통의 경험: 도슨트의 역할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올 하반기 대구미술관 전문자원봉사자(도슨트)모집 시 소정의 선발 과정을 거쳐 대구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모집 대상은 미술관 도슨트 활동을 희망하는 일반 성인 40명이다. 12일부터 별도 지원양식 작성 후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기획팀(053-803-7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