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향 '제22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협연자 모집, 8월 1일부터

8월 1~3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접수
1차 비디오, 2차 실기 전형 순으로

대구시향 제21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공연. 대구시향 제공.
대구시향 제21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공연. 대구시향 제공.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22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의 협연자를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대학원생이나 휴학생, 2020년 1월 1일 이후 대구시향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모집 부문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하프이며, 모든 응시 분야에서 듀엣이나 트리오 등도 가능하다.

응시자는 오케스트라와 협연할 수 있는 자유곡 1곡의 전 악장을 악장별로 연주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 파일과 제출서류를 이메일에 첨부하여 오는 8월 1일(화)부터 8월 3일(목)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처(dsooffice1964@naver.com)로 보내면 된다.

구비서류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daeguconcerthouse.or.kr)에서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 후 처리 결과는 이메일로 회신 된다. 응시 방법은 총 2차로 나뉘어 진행되고, 1차 비디오 전형을 거쳐 합격자만 2차 실기전형을 치른다.

1차 비디오 전형 합격자는 다음 달 10일 발표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2차 실기전형은 같은 달 22일 진행된다. 특히 2차 실기전형 응시 때는 반드시 개인 반주자를 동반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향은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을, 하반기에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구시립교향악단(053-250-1473~5)으로 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