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치과의원] 인상 좌우하는 치아…손상되면 적기 치료 위해 치과내원 필수

권오흥 권치과의원 원장이 진료를 하고 있다. 권치과의원 제공
권오흥 권치과의원 원장이 진료를 하고 있다. 권치과의원 제공

치아는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심미적 역할은 물론, 음식을 씹는 즐거움과 정확한 발음 및 소화 기능을 돕는 신체 부위다. 하지만 잘못된 양치 습관, 노화로 인한 충치나 치주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손상되기 쉽다.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필수지만 한 번 손상이 되면 적기에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다수 환자들은 치과에 가기 전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찾으려 한다. 치료 방법, 가격 등 신뢰할 수 있는 치과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이 함께 내원하는 곳이 치과인 만큼 가까이 믿을만한 곳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 30여 년을 한 자리에서 지역민의 신뢰를 받고 있는 경산 권치과의원에서 치아 예방과 임플란트 치료법을 알아봤다.

자연치가 건강할 때 제대로 관리해 주지 못하면 노년기 건강하고 행복한 수명을 누리는데 지장이 있다. 작은 치아 관리가 전신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치아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발치 후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한다. 임플란트는 인간의 기대 수명을 높였다고 할 만큼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인 치료법이다. 필요한 곳에 인공 치근을 심은 후 지대주를 사용해 보철물을 결합하여 자연치아에 근접하는 장점을 지닌다.

특히 고령층 환자의 임플란트 시술은 대부분 오래전 소실된 치아를 복구하는 것이다. 틀니를 장기간 사용하고 있던 환자의 경우 잇몸뼈 상태를 살펴야 한다. 권오흥 원장은 "잇몸뼈가 녹거나 폭이 좁아지게 되면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한다. 고혈압, 당뇨 등 노인성 질환이 있는 환자도 많아 합병증 위험에 대비한 치료 계획이 필수다"고 말한다.

권치과 의원은 의학적 기술 발달과 함께 개개인 상태에 맞는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을 도입했다. 3D 입체로 구동되는 시뮬레이션 화면으로 환자 구강상태를 점검하며 상담을 진행한다. 권치과에서 가족들이 치료받고 있는 A씨는 "스마트 시스템으로 치과는 두려운 곳이라는 편견을 깨고 가족 각자의 상태를 확실하게 점검해 맞춤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한다.

권치과는 연로한 단골 어르신들이 힘들게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게 하고자 2층 진료실을 1층으로 옮겼다. 환자 중심 경영은 권오흥 원장의 지역사회 봉사로도 이어진다. 희망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착한가게 등록,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함께 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