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 ㈜한국파크골프와 인재육성 협약 체결

파크골프 교과목 2학기부터 개설

26일 이승환(오른쪽) 구미대 총장과 장세주 ㈜한국파크골프 회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26일 이승환(오른쪽) 구미대 총장과 장세주 ㈜한국파크골프 회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총장 이승환)가 26일 교내에서 ㈜한국파크골프(회장 장세주)와 실용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구미대 스포츠지도과는 2학기부터 파크골프 교과목을 개설해 지도사를 배출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한국파크골프는 교육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와 물품을 지원한다. 구미대는 지도사 배출 양성 과정을 거쳐 한국파크골프가 추진하는 행사에 경호와 심판 인력도 지원한다.

한국파크골프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파크골프 용품 1위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파크골프장 시공까지 수행하는 파크골프 토탈솔루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세주 한국파크골프 회장은 "스포츠 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는 구미대와 산학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상호교류를 통해 상호 윈윈하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환 구미대 총장은 "파크 골프는 생활스포츠의 한 분야로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구미대는 파크골프 지도사를 배출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 육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대 스포츠지도과(2년 과정)는 2024학년도 35명을 모집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