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진보키즈카페(진보면 진보로 183-15)와 야외분수가 연계된 복합놀이시설이 여름철 아이들과 지역민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보키즈카페는 영유아놀이실과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등으로 구분된 공공형 무료 영유아놀이터다. 이곳은 미취학 어린이만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청송군민뿐 아니라 관광객 등 누구나 이곳을 이용할 수 있다.
진보키즈카페는 그물놀이와 다양한 형태의 미끄럼틀, 볼풀장, 트램펄린, 스크린 모션슈팅게임 등 각종 실내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다.
2020년 8월 14일 운영을 시작해 올해 6월까지 누적 이용객이 5만여 명에 달하며, 인근 시·군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며 입소문이 나는 등 반응이 뜨겁다.
특히 키즈카페와 연계해 7~8월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야외분수는 아이들의 물놀이 놀이터 역할과 더불어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면서, 지역민과 청송을 찾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야외분수의 물은 상수도 용수(수돗물)를 사용하며 물탱크 청소 및 수질검사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다. 올해는 아동용 물놀이 에어바운스와 탈의실도 설치했다. 물놀이 시 여벌 옷과 아쿠아 슈즈, 물총 등을 챙기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키즈카페와 연계한 야외분수 운영으로 보육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고, 외부 관광객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