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스코, 기업실무형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8월 6일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달 21일부터 4주간 교육 후 인턴기회 제공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프로젝트 수행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프로젝트 수행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오는 8월 6일까지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부터 진행중인 청년 취업지원 사업으로, 기업 실무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집중 다루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21일~9월 15일 4주간 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각각 열린다.

포스코는 포항, 시흥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각 30명 모집하며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참가는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3주에서 4주로 기간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뒀다. 프로젝트 수행기간을 3일 늘이고, 취업역량 리마인드 과정도 2일 추가했다.

기존 교육생들의 요구사항과 취업준비생 맞춤 프로그램 적용을 위해 기간을 늘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부적으로는 자기소개서 1대 1 코칭, 모의면접 등 기본적인 취업 역량을 비대면으로 첫번째 주에 교육한다. 이후 3주간은 합숙을 통해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이 과정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의 전문 강사들이 멘토링에 나서 취업지원을 돕는다.

과제 수행이 끝나면 산업,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 계획을 지원한다.

교육 참여시 특전도 있다. 합숙 기간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을 제공하고,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도 준다. 여기에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의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도 부여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