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는 내년부터 글로컬라이프대학(현 미래융합학부)의 문을 연다. 미래융합학부에서 단과대학인 글로컬라이프대학으로 위상을 높여 덩치를 키운다.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를 위한 4년제 정규학사학위 교육과정이다. 185명 정원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두 개의 학부로 크게 나눴다. ▷글로컬융합학부(평생교육·청소년학전공, 웰라이프헬스케어학전공) ▷휴먼케어창의학부(실버복지·복지상담학전공, 자산관리·6차산업학전공)가 설치된다.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기에 고등학교 졸업자나 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이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입학할 수 있다.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으며 특히 2024학년도 입학생은 2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출석은 토요일 하루에 불과하다. 평소 사이버강좌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수업 부담도 낮아진다.

글로컬라이프대학 학생들은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아로마지도사 ▷실버체육지도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반려견아로마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정규학사학위 취득 이후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도 가능하다.
양흥권 미래융합학부장은 "졸업생 중에는 사회복지, 평생교육, 자산관리, 6차산업 영역의 현장실무자 등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유능한 인재들이 많다. 대구대 글로컬라이프대학과 함께 제2의 행복인생을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내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은 9월 11일(월)부터 9월 15일(금)까지다. 사전 입학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대학교 글로컬라이프대학(현 미래융합학부) 행정실(053–850–6863, 053–650–8010, 83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