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이 '2023 경북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해커톤'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커톤 공모 주제는 ▷데이터를 활용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사회·지역 문제 해결 ▷디지털 취약계층, 디지털 리터러시 격차 등 디지털·데이터 관련 문제 ▷지역활성화, 환경문제, 학교, 취·창업 문제 등 일상생활의 지역사회 문제 등이다. 최우수상 200만 원(1개 팀)을 포함, 총 500만 원의 상금이 5개 우수팀에 돌아간다.
대구경북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주민(2~4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7일(목)까지다. 본선진출자는 21일(월)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별 통보도 병행한다. 본선은 30일(수) 호텔인터불고 EXCO 아이리스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https://datainstitute.knu.ac.kr/)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사항-해커톤 게시글 접속 후 신청서류(게시글 첨부파일)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gus0298@knu.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053)950-6743.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