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비엣젯 항공의 국제선 이용 승객 수가 350만 명에 이르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23년 상반기 베트남을 방문한 승객 중 절반이 비엣젯을 선택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 항공사는 올해 2분기에만 호주, 인도네시아, 인도 등 11개 신규 노선을 추가하며 국제선 75개, 국내선 45개, 총 120개의 노선을 보유하게 되었다. 비엣젯의 노선은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와 호주, 인도, 카자흐스탄, 동북아시아 등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인도, 14억의 인구를 보유한 나라에서의 노선 확대는 특히 주목을 받았다. 비엣젯은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인도의 뭄바이, 뉴델리, 아메다바드, 코치 4개 주요 도시로 연결되는 7개 노선을 운영 중이며, 베트남과 인도 간의 승객 수가 지난해 대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폭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베트남-호주 노선의 취항으로 승객 수도 급증했다. 연평균 50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던 베트남-호주 노선이 비엣젯의 신규 취항 후 주간 승객 수가 두 배로 늘어, 올해 연말까지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예상되고 있다.

이 외에도 비엣젯은 항공편 확장을 넘어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도입, 스카이 조이 프로그램 출시, 친환경적인 A330 G항공기 도입 등이 포함되어 있다.
베트남-한국 노선 14개, 중국 본토 내 50개 이상의 노선 확장도 계획 중인 비엣젯 항공은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비엣젯 항공 관계자는 "국제 경제 및 문화의 경계가 가까워진 현대에, 누구나 비행기를 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국가의 승객들이 저렴하고 편리한 항공 서비스를 누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