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알고 보면 유익한 재즈 이야기, 알.유.JAZZ?'의 3, 4기수를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알.유.JAZZ?'는 지역주민의 생활 속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재즈'라는 예술 장르를 직접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재즈'를 영화, 책, 대중가요 등의 일상적 요소와 연관지어 재밌게 풀어내고, 재즈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까지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시'를 지어보며 작사를 체험하는 시간, 재즈 종류와 용어를 익히며 음악 감상의 깊이를 키울 수 있는 시간, 재즈를 직 감상해 보는 시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은 지난 1, 2기수와 마찬가지로 '롱아일랜드재즈밴드'가 맡는다. '롱아일랜드재즈밴드'는 2018년 결정된 팀으로, '레트로 스윙재즈'를 기반으로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룹이다.
교육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선착순으로 기수별 20명이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재)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053-320-5127)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