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일대가 주관하는 '제2회 전국 청소년 K-POP 뮤지컬 경연대회'가 14일 경일대에서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14일 경일대에서 열린 대회에는 20세 이하 전국 중고교생 및 청소년 200여 명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K-POP 보컬 ▷K-POP 댄스▷뮤지컬 연기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치열하게 경연했다. 그룹 솔리드의 멤버 김조한 경일대 공연예술학과 교수와 탤런트 오지호 교수 등 공연예술학과 교수 및 관련업계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했다.
고등부 대상은 K-POP 보컬 분야에 참가한 구선경(현일고 2학년) 학생이, 중등부 대상은 뮤지컬 연기 분야에 참가한 박소영(전주예중 3학년) 학생이 받았다(전체 수상자 명단은 기사 하단).
대회를 기획하고 주관한 이주영 K-방송예술학부장은 "이번 대회는 K-POP 스타를 꿈꾸는 중고교생을 위해 준비한 경연대회로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끼와 기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와 행사를 기획해 재능있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일대는 2024학년도 입시에서 공연예술학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보컬, 편·작곡, 댄스 등을 배울 수 있는 K-POP트랙과 뮤지컬연기트랙으로 전공을 나눠 인재를 양성한다.

◆수상자 명단
〈고등부 최우수상〉 ▷보컬 분야 문소현(현풍고 2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손가림(경산여고 3학년) 〈고등부 우수상〉 ▷보컬 분야 김영은(포항여고 2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한지수(덕원고 3학년)
〈중등부 최우수상〉 ▷보컬 분야 이다영(율하중 3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서율아(국립전통예중 1학년) 〈중등부 우수상〉 ▷보컬 분야 유태이(안심중 2학년)
〈댄스 분야 최우수상〉 김쏘냐(진해여중 3학년) 〈댄스 분야 우수상〉 윤은비(진해여중 1학년), 박윤하 외 15명(김해모산중)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