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는 좋은 걸 쓰라. 숙면이 건강의 비결!"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침대는 과학이다' 등 국내 침대 브랜드도 발전을 거듭하며, 기능성이나 디자인 면에서 우수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그렇다면 전 세계 최고가 침대 브랜드는 어떨까.
스웨덴 브랜드로 170년 장인정신으로 한땀한땀 제작한 '해스텐스'(Hastens). 세상에서 가장 비싼 침대로 불리며, 주문 후 140~160시간의 공정을 통해 제작된다. 이 브랜드는 '인간 샤넬'로 불리며, 전 세계 최고 인기녀로 맹활약 중인 블랙핑크 제니의 침대로 더 큰 유명세를 타게 됐다. 가격은 2천만~1억원.
이 브랜드는 파란색 체크무늬가 상징적이며, 스웨덴 왕실에도 납품이 되고 있다. 메트리스 역시 세계 최고 브랜드로 꼽히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이다. 주로 말꼬리털, 양모, 깃털, 솜털 등의 충전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은 수작업 진행된다.
스웨덴은 침대 장인 국가라 불릴 만하다. 1926년 설립된 '덕시아나'(Duxiana)도 전 세계 슈퍼리치가 애용하는 스웨덴산 침대 브랜드로, 1천만원~8천만원 대로 가격은 다양하다. 소나무, 히비아 고무나무, 천연 라텍스, 퀄팅 천연 코튼 등 비싼 소재만을 사용해, 품질 보증기간이 20년이나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TK신공항, 공영개발 사업비 조달 근거 마련…"지방채 한도액 초과 발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