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졸업생들 "공부하며 월급도 받았어요"

입학과 동시에 취업 100% 확정…1년 6개월 만에 졸업

25일 구미대 성실관에서 열린
25일 구미대 성실관에서 열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들이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25일 교내 성실관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3학년도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에선 41명의 학생이 졸업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김고은 헤어뷰티디자인과 학생이 총장상을, 문서영(게임콘텐츠스쿨) 학생은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표창, 성순이(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학생은 K뷰티테크니션협회장 표창, 김동규(헤어뷰티디자인과) 학생은 한국뷰티인적자원연구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졸업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 때부터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2년제 학위기간을 6개월 단축해 1년 6개월 만에 졸업하게 된다.

1학년 등록금이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취업장려금 400만원도 별도 지급된다. 2학년 등록금의 75%가 장학금이 지원되고, 기업에서의 급여도 별도로 지급된다.

김고은 졸업생은 "전문기술을 배우는 것이 진로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헤어뷰티디자인과에 들어오게 됐다"며 "미용사, 헤어네일아트, 피부, 메이크업 등 전공자격증 4개를 취득했으며 이 과정에서 공부도 하고 월급도 받아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승환 총장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미래 인재를 양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2024학년도에 ▷스마트팩토리과 ▷게임콘텐츠스쿨 ▷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헤어뷰티디자인과에서 학생들을 모집한다. 지역 특화산업 수요에 맞춰 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 신설도 준비하고 있다.

25일 구미대 성실관에서 열린
25일 구미대 성실관에서 열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에서 이승환(오른쪽) 총장이 졸업생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