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4 전문대 수시특집]나를 발견하고 미래를 여는 취업 명문 경북보건대학교

대구·경북지역 최상위 취업률 지역 명문 보건 전문인 양성 경북보건대학교

경북보건대 전경.
경북보건대 전경.

경북보건대학교는 전국 전문대학 중에서 가장 우수한 취업률과 높은 재학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경북보건대의 첫 번째 강점은 높은 취업률이다. 2017년~2020년간 평균 취업률은 81.5%로 전국 최상위권 취업률을 나타냈다.

두 번째는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제도다. 2021학년도 1학기 기준 재학생 43%가 등록금 이상의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입학생 전원이 교내외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마지막은 산학협력 기반 현장 중심 실무교육이다. 상급종합병원 등 500여 개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현장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경력 10년 이상인 교수진이 다양한 실무경험을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학과별로는 경북보건대의 모체인 간호학과가 67년의 전통을 이어오며 지금까지 7천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020년 실시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2023년도 졸업생은 상급종합병원 48명, 국공립병원 11명, 대학병원 60명, 종합병원 52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보건교사 임용시험 합격자도 다수다.

29년 전통의 뷰티디자인과는 대구·경북 최초의 미용 관련 학과다.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해 헤어 및 메이크업 스튜디오, 미용 관련 교사 등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보건복지과는 신입생 전원에게 해외선진 복지문화체험 무료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간 과정을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사회복지시설과 일반기업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스마트물류과는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AI, Smart Factory, IoT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김천혁신도시 내 유관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북지역 대표 물류 유통 특성화 학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22년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선정돼 3년간 모두 45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물류 및 유통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보건대는 전체정원의 약 91%를 수시에 모집하며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수시모집 1차 입학원서를 접수한다.

수시 1차 정원 내 일반전형 모집인원은 간호학과 225명, 스마트물류과 20명, 뷰티디자인과 30명, 보건복지과 주간 20명, 보건복지과 야간 31명이다.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구미·상주 방면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모두 735명을 수용하는 기숙 시설을 갖춰 신입생의 경우 신청자는 100% 입사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안내, 온라인 원서접수 및 학과별 정보는 홈페이지 및 대학 대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보건대 삼락관 모습. 경북보건대 제공
경북보건대 삼락관 모습. 경북보건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