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있는 ABB(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온아웃'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31일 대구시는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이하 대경기술지주)가 발굴한 스타트업 온아웃이 팁스(TIPS) 창업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선도적인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기부 지정 운영사가 먼저 기업을 선발해 추천하면 중기부가 이 가운데 대상자를 선정해 집중 지원하게 된다. 운영사가 1~2억원을 투자하면 정부는 연구개발(R&D)·사업화 자금으로 최대 7억원을 추가 지원하는 식이다.
서울대 빅데이터·인공지능 연구실 출신 석박사들로 구성된 온아웃은 세계 최초의 D2C(Direct to Customer) 의류 판매 플랫폼을 개발한 업체다. 대구시의 ABB 분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사업화 자금 7천만원을 지원받기도 했다.
온아웃은 실시간 재고 관리(태깅) 기술,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맞춤형 광고 생성 기술 등을 고도화해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장지숙 대구시 창업벤처혁신과장은 "ABB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행정적 지원이 스타트업 육성으로 이어지면서 수도권 기업의 지역 이전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지역형 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최상목 배신, 내란 앞잡이?…윤석열 지지 폭등 [석민의News픽]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
"폭군은 언제나 이렇게 되리"…광주시청에 내걸린 美버지니아주 깃발
[사설] '탄핵 정국'에서 침묵하고 있는 TK 국회의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