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지난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 및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주목 받았다. 이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음을 의미한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 품질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하여 고용노동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스타벅스 코리아의 인사담당 장수아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산업포장을 수상하였다.
스타벅스는 연령, 성별, 학력, 장애 여부에 대한 차별 없는 채용을 통해 열린 직장을 지향하고 있다.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40명의 파트너로 출발하여 현재까지 전국 1,800여개의 매장에서 23,000여명을 넘는 파트너를 직접 고용하며 570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냈다.
스타벅스는 또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며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중장년, 경력 단절 여성 등의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및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9월 10일까지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이번 채용에서는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시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추구하며 앞으로도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 및 지원서 접수는 신세계그룹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