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청소년운영위원회, 경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우수상 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봉화군 청소년위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봉화군 제공
우수상을 수상한 봉화군 청소년위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2일 열린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사전 정책서류심사를 통과한 12개 시군 청소년참여기구가 참가해 정책을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수상팀이 결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봉화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김찬비(봉화고 2년), 김민지(봉화고 2년), 최은영(석포중 2년)학생이 발표자로 나서 '경북 K-청소년 디지털 인재 양성'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메타버스 진로체험, 경상북도 주관 코딩 캠프 등 청소년 디지털 역량 강화 정책을 제안했다.

수상작은 경북도에 전달돼 도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소년들이 정책대회 본선에 참가한 것만으로도 의의가 있지만 우수상까지 수상해 대견하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정책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청소년센터는 매년 2월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을 선발한다. 이들은 청소년 정책 제안과 청소년센터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