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영유아까지 교육 지원 확대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제2회 이사회 열고 영유아 교육지원사업 결정

대구광역시 군위군청
대구광역시 군위군청

대구시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영유아들까지 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8일 2023년도 제2회 이사회를 열고 ▷군위인재양성원 신축에 따른 임시이전 방안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참여 문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 운영계획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교육발전기금 자금운용 투명성 제고 방안 등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날 이사회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과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그동안 중·고등학교 분야에 집중됐던 교육지원사업을 처음으로 영유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했다.

김진열 이사장은 "경상북도의 작고 평범하던 군위교육이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군위교육의 질과 수준도 변해야 하며 앞으로 군위교육을 대도시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기부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사회 임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교육발전위원회 이사들은 정식 이사회 회의와 별도로 정례회의를 통해 지역 교육에 대한 문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해법을 찾아가자"고 제의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