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11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3학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모두 6명으로 Ⅰ유형'선발자 2명, Ⅱ유형'선발자 4명 등이다.
'전문기술인재 장학금'은 취업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우수한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 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우수한 전문기술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0년 신설된 장학금이다.
Ⅰ유형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2개 학기 대학 등록금 전액과 매 학기 200만원 씩 모두 400만원의 생활비가 추가로 지원되며, Ⅱ유형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2개 학기 대학 등록금 전액이 지급된다.
이은직 총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해 온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북보건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기준 신입생 전원에게 교내외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해 학생들이 등록금 부담 없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2023년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2024학년도 1차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수험생의 부담을 없애기 위해 2021년부터 전형료를 폐지해 원서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