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을 화마로부터 지켜줄 화재용 소방복 등 안전·보호용 섬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이 박람회를 통해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섬개연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하는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에 참가해 직접 제품 시연 등에 나섰다.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다. 국민안전 증진을 위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소개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통해 안전산업을 육성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섬개연은 '안전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첨단섬유소재'라는 주제로 폭발물 방지 소재와 노멜트 노드립 소재를 적용한 경찰복, 고강도/경량 방탄플레이트 및 테러진압 방패, 방사선 차폐 조끼, 고소 작업용 안전 조끼 등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 산업부와 대구시의 지원으로 수행 중인 '작전환경적용 실증센터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섬개연에 구축된 소방환경적용실증실험실에 대한 설명과 화염마네킨을 이용한 화염 성능 실증실험이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방환경적용실증실험실'은 방염·불연 소재, 소방복, 경찰복, 전투복 등의 화염실증실험이 가능한 실험실이다. 섬개연은 해당 안전섬유 제품에 대한 시험/인증과 연계해 사업화를 위한 검증에서 인증까지 지원함으로써 개발 제품을 신속하게 상용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호요승 한국섬유개발연구원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안전산업과 섬유산업의 융합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신시장 개척을 통해 관련 기업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