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이용자 10명 중 8명 "서비스 만족한다"

티웨이항공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티웨이항공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티웨이플러스'. 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티웨이플러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티웨이플러스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멤버십 혜택에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은 36%, '만족한다'는 42%를 차지했다. 반면 '만족하지 않는다'는 응답자는 3%에 그쳤다.

만족도가 높았던 혜택은 '사전 좌석 무료'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우선 체크인 및 탑승 ▷수하물 우선하기 등의 공항 서비스 ▷온라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혜택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기회 제공 등이 뒤를 이었다.

다수의 탑승 실적을 쌓아야 하는 일반적인 항공사 마일리지 및 포인트 제도와 달리, 티웨이플러스는 구독 즉시 항공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티웨이-e카드 캐시백을 제공하고 사전 좌석 구매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종류에 따라 부가서비스 할인 쿠폰, 반려동물(t'pet) 운송 요금 할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도 제공한다. 이밖에 선택 사항으로 동반 1인을 추가해 멤버십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예약 시 동반인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 유용한 제도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플러스는 고객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두고 설계했다"며 "더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별 여행 스타일에 맞춘 특화 멤버십을 통해 여행 편의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