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가 다음 달 7일부터 '토요 예술체험 학교'를 운영한다.
수성아트피아는 현재 건물 앞쪽 분수대 부근 공간에 '아테이너(Artpia+Container) 예술체험 공간'을 다음 달 말 개관을 목표로 건립하고 있다. 5개 컨테이너를 활용해 열린 공간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이 이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토요 예술체험학교는 아테이너 완공을 앞두고 하는 실험적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뮤지컬 및 인형극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예술작품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다. 아테이너 완공 전까지는 수성아트피아 강의실에서, 완공 후에는 아테이너 건물 내에서 올해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라이온킹>과 함께하는 뮤지컬 여행' 강좌는 공연예술 감상의 이해력을 높이며, 어린이들에게 사회성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총 3개 기수가 각 1개월 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1, 2기수는 7세를 대상으로, 3기수는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12시에 운영된다.
또 '환상의 나라, 퍼펫시어터'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에 운영된다. 인형· 인형극 제작, 애니메이션 촬영, 발표회 등이 예정돼있다. 이 같은 융·복합적인 창작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예술 잠재력, 자기 주도성, 협력과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전체 3개월, 12회 과정으로 초등 3~4학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