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서 손 글씨로 독도사랑 전하세요"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
무작위 추첨 통해 선물도 증정

경북도교육청은 다음 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을 통해 전국민과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독도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경북도교육청은 다음 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을 통해 전국민과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독도 사랑을 전할 수 있는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사랑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제시어 중 한가지를 선택해 손글씨를 쓴 모습. 경북교육청 제공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경북도교육청이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표현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캠페인은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하나로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의 협조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진행 방법은 독도 사랑을 담은 관련 제시 문구를 손 글씨를 써 사이버독도학교(dokdoschool.gyo6.net)에 게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하고, 릴레이 참가자가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경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경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사랑 릴레이 캠페인'의 안내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손 글씨는 수기로 쓴 이미지 파일과 태블릿으로 작성한 이미지 파일 모두 가능하며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내 이벤트 게시판에 손 글씨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릴레이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는 한편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쉽게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